우란공연

우회의 춤
포스터 설명

우회의 춤

기간 2021년 6월 18일 - 2021년 6월 20일
시간 금, 토, 일요일 15시
장소 우란3경
문의 -
소개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_박민희X김지선’은 최근 몇 년간의 매체 발달 환경에서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관람의 층위와 감각을 경험한 박민희 작가의 ‘공연이라는 매체 그리고 공연이라는 상태를 인식하는 감각은 어떤 조건에서 발현되는가?’ 라는 질문과 관심사에서부터 출발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함께하게 된 박민희와 김지선 작가는 공연을 둘러싼 감각들에 대한 근본적 사유를 공유하며, 다양한 분야의 협력 연구자와 함께 질문을 확장하는 과정을 거쳐왔다.



[프레젠테이션 소개]

<우회의 춤>은 고정된 개념들을 재고하기 위해 사용한 방법론들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사유의 흐름이 서로를 침투하며 다른 길을 만들어냈던 그간의 과정은 공동작업물인 웹사이트를 통해 선보일 것이다. 또한 김지선의 연구 작업에 대한 토크 프로그램과 박민희가 만들어내는 소리 움직임을 더해, 질문을 우회하는 사유가 율동하며 흐르는 현장을 발생시키고자 한다. 


영상 탭
참여자 탭


컨셉·구성 김지선, 박민희

협력 연구 성혜인, 이경혁, 전은기

웹사이트 제작 및 기술지원 민구홍 매뉴팩처링

인공지능 개발 주식회사 더뉴피쳐

영상 촬영 강윤지, 이민

영상 편집 강윤지

제작무대감독 김지명

음향감독 오영훈


프로듀서 박예슬

프로젝트매니저 한주연

기술감독 우준상

PR 허지원

그래픽디자인 비스타디아

사진 스튜디오심

홍보영상 뱅필름



[프로젝트 참여작가 소개]

박민희

97년부터 한국 전통(고전)음악을 공부하고 있다. 노래를 하면서 여러 가지 어긋나는 인식론적 문제들을 재료 삼아 공연을 창작한다.


김지선

사회 시스템과 문화, No man’s land(법, 규범, 국경에 의해 생겨난 물리적 영토 내에서의 다층적 공간, 실재적 장소이나 시스템에 의해 배제된 공간, 온라인 등)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작업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작업을 통해선 나/세계를 감각하는 문제에 보다 집중하고 있다.